선거戰, 이래서는 안됩니다.

홍승표 | 2019.05.01 01:45
아직 총회 임원 선거운동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시작도 되기 전에 너무나 분탕질이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느 타교단 목사가 자신이 군종병 시절에 당한 일을 이제와서 SNS에 올려 그것이 우리 교단 안에 퍼져서 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목사가 왜 하필이면 선거가 있는 시즌에 그런 글을 올렸는지가 무척 궁금합니다. 
지금에 와서 아니다 맞다 하는 것도 웃기는 일입니다. 
그리고 그 글을 변형시켜 게재한 사람도 이상합니다. 
이미 버스가 지나가 버렸습니다. 
중요한 것은 타교단 목사의 일탈로 인해 우리 교단이 흔들려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무시해버려야 합니다. 
더 이상의 해명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일을 보면서 나도 과거를 돌아보았습니다. 
나도 군목시절에 군종병들에게 어떻게 대했나를 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내가 선거전에 나가면 누가 나의 과거를 폭로를 할런지 모를 일이기 때문입니다. 
어디 군종병들만이겠습니까?
군대 시절에 억울한 일 당하지 않은 사병이 한 둘이겠습니까?
그러나 이제와서 그것을 공격용으로 사용하는 대한민국 남자는 거의 없습니다. 
그저 추억담으로만 말할 뿐입니다. 
째째하게 군대시절에 당한 일을 가지고 공식적으로 떠들어대는 남자는 별로 없다고 생각합니다. 
군대시절의 일들은 제대와 함께 다 반납했어야 합니다. 
이 사건은 타교단 목사의 일탈로 부터 시작된 것이기에 더 이상 거론할 필요가 없다고 여겨집니다. 
더 이상 이 일이 선거전에 악용되지 말았으면 합니다. 
참 타교단 목사라 징계할 수도 없고 참 난감하기가 그지 없습니다. 
이번 선거가 더 이상 분탕질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끝까지 공명정대하게 치루어지기를 바랍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독자의견
rss
敬天愛人
H캠프에게
날짜 : 2019.05.12 20:58 / 댓글 : 0  
    
H캠프에서 우리 동기들 간에 선을 긋고 있습니다. 광명에서 선거발대식을 가질 때는 동기들을 선별했습니다. 부산 유모 목사의 글 사건에도 나를 개입시켰습니다.아무리 선을 그어도 동기는 동기..
유병기 목사와 통화
날짜 : 2019.05.11 13:37 / 댓글 : 0  
    
유병기 목사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1시간 이상 통화했습니다. 결론은 앞으로 형님 동생하기로 했습니다. 내가 4살 더 많으니 형님하기로 했습니다. 부산에 가면 꼭 만나서 회 먹자고 했습니다. 무척 순진한 친구더군요. 남에게 딱 이용당하기 좋을 만큼 순수한 친구 같더군요. 누가 그렇게 이용할까요? 누가 그러더랍니다. 내가 동기이면서 반대편이라고..
민생을 외면하면 버림 받습니다.
날짜 : 2019.05.11 00:34 / 댓글 : 0  
    
총회와 총회본부 총회는 글자 그대로 우리 교단 전체를 아우르는 말입니다. 총회 안에는 수 많은 기구들이 있습니다. 총회에는 의회부서가 있고 항존부서가 있습니다. 의회부서는 회기를 위한 것이고 항존부서는 폐회 기간을 위한 것입니다. 총회장과 임원들은 이 모든 것을 이끌어 가는 지도부입니다. 총회본부는 총회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핵심캠프..
선거戰, 이래서는 안됩니다.
날짜 : 2019.05.01 01:45 / 댓글 : 0  
    
아직 총회 임원 선거운동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시작도 되기 전에 너무나 분탕질이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느 타교단 목사가 자신이 군종병 시절에 당한 일을 이제와서 SNS에 올려 그..
자기가 안했답니다.
날짜 : 2019.04.30 21:35 / 댓글 : 0  
    
어제 유지재단 손실장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처음에는 소송에 대해 물어 보길래 웬일인가 했더니 어제 내가 올린 글에 자기가 돈 심부름 안했다고 항변하는 것이었습니다. 자기 이름이 불명예스러운 것은 화가 나는 모양입니다. 목사가 되고서도 목회를 해본 적이 없으니 지교회의 어려움이 뭔지도 모릅니다. 유지재단의 무심함과 무능력과 갑질이 지교회에게 가..
나는 한번 꽂히면...
날짜 : 2019.04.30 07:22 / 댓글 : 0  
    
참담한 심정입니다. 지교회 재산 문제를 처리하는데 왜 돈이 오고가는 것입니까?오해받을 일을 왜 하는 겁니까?
돈을 요구한다고?
날짜 : 2019.04.29 06:16 / 댓글 : 0  
    
희한한 소식을 들었습니다. 교회재산 문제를 처리하는데 총회본부 관계자가 돈을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증거도 있다고 합니다. 사실이 아니길 바랍니다. 당연한 것을 돈으로 한다는 것이 도저히 용납될 수 없습니다. 그저 헛소문이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사실이라면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혹여라도 그런 일을 당한 분이 있다면 제보해 주시기 ..
다음 총무 선거
날짜 : 2019.04.26 00:48 / 댓글 : 0  
    
부족하지만 나의 기도제목은 "내 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옵소서"입니다. 새벽마다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지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속히 오소서 절대로 내 뜻대로는 되지 않게 하시고 오직 아버지의 뜻대로만 이루어지게 하소서"라고 기도합니다.그래서인지 힘든 일이 와도 아버..
성결교회여 들으라!
날짜 : 2019.04.24 21:45 / 댓글 : 0  
    
사람은 이름대로 산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의 이름에는 뜻이 있습니다. 그 이름 속에는 부모님들의 뜻이 새겨져 있습니다. 제 이름은 承杓입니다. 이을..
‘이동하는 청취자’-roving listener
날짜 : 2019.04.24 07:10 / 댓글 : 0